아이들은 간혹 앞쪽 영구치가 매복치아이거나 과잉치아가 있을 때 앞니가 삐뚤게 날 수 있습니다. 일단 정확한 진단을 통해 조기 교정여부를 체크해야 합니다. 저희 클라리티치과에서는 소아 아이들의 교정치료를 위해 보호자분께 정확한 진단과 관리를 해드리고 있습니다.
아이들의 경우 위턱(상악골)과 아래턱(하악골)의 성장이 한쪽만 과도하게 일어날 수 있습니다. 6~7살 때부터 아이들의 턱성장치료를 통해, 후에 양악수술의 가능성을 줄일 수 있으며, 성인이 되었을 때 더 예쁜 안모를 갖도록 성장을 잡아줄 수 있습니다.
아이들에게서 영구치가 날때 엉뚱한 방향으로 이상하게 날 수 있습니다. 이를 이소맹출이라 하는데요. 저희 클라리티치과에 내원하시어 상태에 대한 정확한 진단을 통해 그에 맞는 치료를 해줘야 부정교합의 가능성을 줄이며 다른 영구치아들의 올바른 맹출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.
물론입니다. 저희 클라리티 치과에서는 내원한 아이들의 구강상태를 주기적으로 체크하고 관리하여 부정교합 가능성 여부와 조기 치료 개입 여부를 평가를 합니다. 이때 충치검사도 같이 진행하며 그 외에도 아이에게 맞는 칫솔 등을 알려드리며 보호자분께 아이의 구강관리 상태를 전반적으로 관리해 드리는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.